스프링샤인·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아트버스’ 개최 > 정보뱅크

본문 바로가기

정보뱅크

스프링샤인·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아트버스’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은자센터 작성일22-12-20 09:45 조회550회 nameunjacil@naver.com

본문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대표 김종수)이 내년 2월 19일까지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과 함께 발달장애 예술가를 위한 ‘제2회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인 예술인의 작품 활동 영역 확대와 인턴십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며, 소외계층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공모전은 아동, 청소년, 성인 세 부문에 해당하는 발달장애인 예술인의 회화, 디지털 분야 작품을 공모한다. 접수된 작품은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응용미술교육과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총 30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입선 5명을 시상한다. 성인 수상자 중 4명에게는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내년 4월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의 프리뷰 전시를 비롯해 7월 오프라인 전시회 및 온라인 전시, 수상 작품 아트 굿즈 제작 등 다양한 후속 행사가 계획돼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접수 방법은 스프링샤인 홈페이지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에이블뉴스(http://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