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평생교육이용권 신청 접수 > 정보뱅크

본문 바로가기

정보뱅크

2022년 평생교육이용권 신청 접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은자센터 작성일22-01-07 09:44 조회34회 nameunjacil@naver.com

본문

[한국대학신문 이지희 기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2년 평생교육이용권(바우처)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으로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자에 선정되면 평생교육 희망카드를 발급받아 평생교육강좌 수강료와 수강에 필요한 재료비, 교재비로 연간 35만 원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교육부는 ‘2022년 평생교육이용권 지원 기본계획’에 따라 지난해 대비 2배 늘어난 3만 명에게 평생교육이용권을 지원한다. 평생교육 저변 확대를 위해 올해도 우수이용자 대상 재충전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다양해지는 평생교육 수요에 대응해 올해부터는 단기 강좌에도 이용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확대한다.

2022년 평생교육이용권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을 우선 선발하고 교육의지가 높은 학습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습계획과 전년도 교육 이수실적 등을 고려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2월 말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에 게시하고 대상자 개별 휴대전화와 전자우편 등으로 안내한다.

유은혜 부총리는 “평생교육이용권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해 평생교육 소외계층의 참여를 높이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모든 국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제도 개선, 중앙-지자체 협력 등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